본문 바로가기
영화/코메디

소림축구 ; 단순한 축구는 재미없다 _ 주성치, 오맹달, 조미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10. 16.
반응형




제목 :  소림축구 (少林足球, Shaolin Soccer)

연도 :  2001

장르 :  코미디 / 액션

감독 :  주성치

배우 :  주성치(아성), 오맹달(명봉), 아매(조미)



[영화 줄거리]


명봉(오맹달)은 한때 ‘황금 오른발’이라는 별명으로 중국 최고의 축구선수로 군림했던 인물이다. 하지만 중요한 결승전 마지막 승부차기에서 그만 실축을 하여 팀이 패배하게 되고 흥분한 관중들이 경기장으로 난입했을 때 야구방망이로 다리를 맞아 절름발이가 된다. 심지어 그 경기가 그의 승부조작 관여로 인해 패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불명예스럽게 선수생활에서 은퇴를 하게 되었다. 


시간은 지나 20년 후. 명봉은 그 때 이후 인생 밑바닥으로 떨어져 힘든 삶을 살아가고 있다. 반면, 그 당시 2인자였던 강웅은 명봉의 강제 은퇴와 함께 1인자가 되어 현재는 축구협회회장과 명문 축구단 마귀대의 구단주가 되어 성공한 인생을 살고 있다. 만일, 명봉이 승부조작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았다면 그의 성공한 삶은 명봉의 것이 였을지도 모른다. 그 생각에 명봉은 축구를 아직 포기 할 수 없었고 축구감이 되어 성공하려 노력한다. 하지만 축구협회장이 된 강웅은 그에게 기회를 주지 않는다. 그리고 한 가지 비밀을 알려주는데 20년 전 승부조작과 관중난입 사건은 자신의 계략 이였다는 것 이었다. 진실을 알게 된 명봉은 미친 듯이 웃으며 축구장을 떠난다.


그렇게 실의에 빠진 명봉의 눈에 엄청난 인재가 들어온다. 그의 이름은 아성(주성치). 그는 소림사에서 쿵푸를 배우던 제자였지만 스승이 죽고 나서 사회로 나와 하릴없이 빈둥대다 간간히 고물을 주워서 팔아 하루하루를 연명하는 밑바닥 인생을 살고 있는 인물이다. 비록 가진 것 없는 인생이지만 소림사에 대한 강한 자부심을 가지고 어떻게든 쿵푸를 널리 알리려고 한다. 그러던 어느 날 소림홍보노래 때문에 불량배들과 충돌을 하게 되었는데 직접 때리지는 않았지만 축구공을 이용해 엄청난 다리 힘을 드러내는 광경을 명봉이 보게 된 것이었다. 


축구로 다시 재기하고픈 명봉과 소림쿵푸를 널리 알리고픈 아성. 이 둘이 만나 소림축구로 서로가 원하는 것을 이루려고 하는데......

 



반응형